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24년 우리 협의회는 회원여러분들과 성남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새로운 사업을 준비하고, 기존에 진행해왔던 사업들을 더욱 내실있게 추진함으로써 성남시 사회복지가 한단계 더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고자 합니다.

 

먼저 더욱 촘촘한 성남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복지소외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국비사업인 좋은이웃들공모에 선정되어 올해부터 사업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오는 4월 말 저출산ㆍ고령화 대응방안 모색을 주제로 선진 사회복지 벤치마킹을 위한 일본 오사카 해외연수를 통해 한발 더 앞서가는 사회복지를 펼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협의회 목적사업인 조사연구사업, 아동들을 위한 사회복지 인식개선사업, 사회복지 종사자 교육훈련사업을 지난해보다 더욱 알차게 준비할 예정이며, 97일 진행 예정인 사회복지페스티벌

12월에 있을 송년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올해에는 관내 기업들의 많은 후원 덕분에 기존 김장김치 지원사업 및 각종 공모사업 외에 의료비 지원사업, 주거환경 개선사업, 장애인 근로자 지원사업 등 더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존경하는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 회원여러분!

 

2024년 우리 협의회는 성남시 민간사회복지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위상을 높이고 조직을 강화하는데 힘쓰겠습니다.

 

늘 회원여러분들의 입장을 경청하고 반영해나가면서 서로 화합하고 협력해나가겠습니다.

 

우리 협의회의 발전을 위해 여러분들의 꾸준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 더 나은 성남시 사회복지의 미래를 위해 함께해주시기 바랍니다. 

 

올 한해에도 하시는 모든 일에 발전과 건강안에 행복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4월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노만호 배상